관리 메뉴

숲으로 간 구상나무

호성이가 찍은 내 사진 본문

구상나무 아래에서

호성이가 찍은 내 사진

구상나무 구상나무 2008.10.25 22:16
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호성이가 찍은 사진



올해 1월 달이었다. 학과 총동문회 행사를 준비하면서 학교에 갈 일이 있었는데, 당시 후배 호성이가 중형카메라를 들고 왔더랬다. 얼마 전에 샀는데, 처음 찍어 본다며 같이 사진 찍으러 가자는 말에 따라 나섰다가 졸지에 모델이 되어버렸다. 중형 카메라 앞에 서니 어째 진짜 모델이 된 기분이었긴 했는데, 과연 어떻게 나왔을지 몹시 궁금했다. 그러다가 시간이 한참 지나니 언제나 그랬듯이 사진 찍은 사실도 까먹고 있었다.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후배 호성이


그러다가 얼마 전 호성이가 사진을 뽑았다며 가져왔다. 중형 필름 카메라라서 그런가, 사진관 사진처럼 아주 잘 뽑았다. 호성이 말로는 노출이 일부 잘못된 것도 있고, 필름이 오래되어서 좀 바란 것도 있다고 하지만, 성장하고 30대에 찍은 사진 중에는 제일 멋지게 나와 보기가 좋다.

사람들 사진 찍는 걸 좋아하면서도, 막상 내 모습이 찍히는 거에는 익숙지가 않았더랬다.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잡는 것도 쉽지 않았지만, 사진이 나오면 마음에 안 드는 경우가 태반이다. 그때마다 ‘모델이 형편없으니 안 나오는 거지’라고 자책하거나, ‘그래, 난 사진발이 별로 안 좋아’하면서 스스로를 위안한다. 그러나 이번만큼은 호성이의 사진 실력과 중형 카메라의 색다른 매력에 흠뻑 빠졌다.

후배 호성이에게 참 고맙다.

 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호성이가 찍은 사진



4 Comments
  • 프로필사진 코알라 2008.10.27 23:19 어찌 지내시나 궁금해서 와봤더니~
    아주~ 멋진 사진이 올라왔네요~~~
    와우~ 사진작가(?)분이 훌륭하신듯....^^
    잘 지내시죠???
  • 프로필사진 구상나무 2008.10.28 09:23 일전에 영등포에서 보고 못봤네요.
    새로(?) 직장을 다니고 정신없이 바쁘고,
    게다가 새로운 사람을 만나 한눈팔고 다니니
    요새는 뭐가 이리 바쁜지 ㅎㅎ
    아무튼 전 잘 지내고 있답니다.
    우리 홍군은 말썽 안피우죠?^^
  •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://www.lolnlil.com BlogIcon 손영대 2008.11.03 15:56 오..예전에 군인일때랑 많이 다르네요..
    그땐 머리도 짧았고..까무잡잡했었는데..
    그때 모습이랑 이 사진속에서 웃고 있는 모습은..
    동일인이 아니네요 ^^
  • 프로필사진 구상나무 2008.11.04 09:14 나도 내가 알고 있는 영대씨랑은 무척 다를 것 같아 걱정이군. 그런데 제 메일은 받았지요? 휴대전화 번호 찍어서 보냈는데, 소식이 없어서 ㅎㅎ 하긴, 연락이 온다고 해도 요새는 매일 밤 11~12시에 끝나는 일과에다 주말에도 꼬박꼬박 출근하고 있어서 ... 만난다 해도 저녁이나 먹을 수 있는 거죠.

    그리고 그때나 지금이나 웃는건 비슷하죠. 살이 좀 쪄서 그래요!
댓글쓰기 폼